안녕하세요. 이약사입니다.
모드콜 시리즈로 유명한 종근당에서 물 없이 짜 먹는 시럽약들을 출시했습니다.
모드콜 시럽제제는 무카페인, 무색소, 무설탕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. 기존에 판매되었던 챔프 시럽이 당에 의한 갈변현상이 문제였는데 모드콜 시럽제제는 소아가 복용하였을 때 안심하고 복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이번 포스팅에선 위 제품군 중에 종근당에서 특허등록을 한 기침가래약 모드콜로시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모드콜로시럽 성분
1포 20ml 중 길경 670mg, 마황 670mg, 인삼유동엑스 200mg, 오미자 415mg, 디페피딘시트르산염 10mg
모드콜로시럽은 마황, 길경, 오미자, 인삼의 생약성분 조합으로 진해, 거담 효과를 가집니다.
종근당은 해당 조합을 특허를 낸 상태입니다. (특허 출원 번호 : 10-2022-0166482)
복용법
만 15세 이상 : 1회 20mL씩 1일 3회 (약 4시간 간격)으로 복용합니다.
특징
모드콜로는 생약성분(길경, 마황, 인삼, 오미자)과 진해거담제 성분인 디페피딘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입니다.
길경 : 도라지의 약명으로 주로 폐, 기관지에 작용하여 담(가래), 농을 없애는 역할
마황 : 기관지 확장에 도움을 주어 기침 증상 완화
오미자 : 기침 가래를 완화시켜주는 쉬잔드린 성분 함유
인삼 : 면역력 증가를 통한 기관지염, 폐렴 등 예방
디페피딘 : 진해거담제
맛은 인삼, 오미자가 함유되어있어 거부감 없이 복용하기 괜찮습니다.
또한 일반의약품으로 엄격한 품질관리가 이뤄진 제품이니 생약성분이라도 믿고 복용하셔도 됩니다.
주의사항
만 3세 미만의 영아와 MAO 억제제(항우울제, 항정신병제, 감정조절제, 항파키슨제 등)를 복용하고 있거나 복용을 중단한 후 2주 이내의 사람은 복용하면 안 됩니다.
그리고 이 약을 복용하는 동안에는 다른 진해거담제, 감기약, 항히스타민제를 함유하는 내복약(비염용 경구제, 멀미약, 알레르기용약), 진정제 등은 복용하지 않아야 합니다.
가격
모드콜로 시럽은 1박스에 5포가 들어있으며 5000원에 판매 중입니다.
약국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.
모드콜로 시럽은 생약성분과 진해거담제 성분의 복합 제품으로 휴대성이 좋은 개별스틱형 포장을 가지고 있습니다. 기존 진해거담제가 잘 듣지 않거나 생약성분의 제품을 찾으신다면 복용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